여러분, 기업에서 인재 한 명을 채용할 때
진행되는 채용 단계와 비용이
어느정도인지 알고 계신가요?
물론 기업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지만
인재 채용 시 직무 적합성의 중요성이 커지며
서류와 면접 외 과제 전형, 테스트 등
여러 복잡한 채용 절차가 생겨나서
채용 전형 운영 및 관리에 드는
모집, 검증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데요
이에 실제로 국내 대기업 10곳 중 7곳만
하반기 채용 계획을 확정지었고,
중견기업은 작년보다 9.6%p가 하락하는 등
채용 계획을 보수적으로 잡으며
채용 동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
이때문에 기업 인사담당자 측면에서는
어떻게 하면 인재 채용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을지
채용한 직원들을 더 오래 근속시키게 만들지
여러 방면으로 생각하실텐데요
재택근무와 같이
직원들이 선호하는 기업 복지가
우리 회사 복리후생으로 있다면
만족하며 근속할 수 있지 않을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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